사명과 목적

사명 (Mission Statement)

 

시카고 한인정신건강협회는 정신건강의 문제에 대한 인식의 증진, 교육, 자원의 연결을 통해 한인사회의 건강을 추구하는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

 

설립 목적 (Purpose)

이미 반세기 가량 지나온 시카고 한인 이민 역사 속에 많은 한인 가정들이 부모와 자녀들의 언어와 문화 차이 등으로 인한 세대간의 갈등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현대를 살아가는 한인들의 정신 건강은 황폐해져가고 점점 심각한 수준으로 가고 있습니다.

시카고에 한인 커뮤니티의 더 나은 정신건강을 위해 소수의 뜻 있는 몇몇 분들이 정신건강을 위한 교육과 Awareness 프로그램, 그리고 NGO (비영리민간단체) 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2017년 7월에 첫 모임을 시작으로 2017년 10월에 Korean American Wellness Association (KAWA- 한인정신건강협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KAWA에서는 다음과 같은 활동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첫째,  한인 정신과의사와 전문 상담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KAWA 웹싸이트 (kawachicago.org)를 통하여 전문가들의 정보와 Resource를 공유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할 때 적절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의 문턱을 낮추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둘째, 정신건강에 관한 세미나와 워크샵,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 (Psychoeducation)을 개최해서 정신건강의 필요성에 대해 홍보하고 정신장애 (mental illness)에 관한 편견 해소와 더불어 자가 인지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건강한 한인가정과 사회를 만드는 것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