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KAWA History

공동 창립자 (Co-Founders)

김영옥 박사 (Young Ok Kim, Psy.D., M.Div), 켈리 노 ( Ms. Kelly Noh), 아그네스김 변호사 (Agnes Kim, J.D.), 이수정 의학박사 ( Soo J. Lee, M.D.)

2017년 7월  첫 모임 으로  뜻 있는 몇 분이 모여  시카고 한인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Non-Profit Organization단체의 필요성을 느끼고 여러 자원봉사자와 소수의 전문가들과의 논의와 노력 끝에  Korean American Wellness Association(KAWA)가 10월 2017년에 등단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수 차례의 만남을 통해 KAWA의 목적과 사명을 굳히고 조직 구조를 세웠습니다. 그리고 한인 전문 상담가와 정신과 의사들의 정보수집을 하고 정신과 상담 사례와 이해, 정신과 증상과 치료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KAWA웹사이트(kawachicago.org) 를 만들기로 결정을 하고, 2018년 4월에 완성이 되어 한인사회에 오픈이 되었습니다.

2018년 5월에 드디어 한인 미디아를 통해 한인 사회에 KAWA를 알리게 되었습니다. KAWA는 오직 상담가/정신과 의사 선생님들 과  상담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연결하는 다리역할을 할 것이고, 한인사회에 세미나와 교육을 통해 정신건강과 장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건강한 내면, 성숙한 관계 와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원등록과 자원봉사로 또는 후원자로 KAWA의 활동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